달콤지기

감자칩 에어프라이어로 간편하게 만들기 본문

달콤지기요리

감자칩 에어프라이어로 간편하게 만들기

달콤지기 이작가 2020. 10. 28. 16:07
728x90

에어프라이어로 감자칩을 만들어 보자. 아이들 간식으로 그만이고 맥주 안주로도 최고인 감자칩 집에서 만들기 쉬워도 너무 쉽다. 감자와 에어프라이어만 있으면 된다.

기름에 튀기는 것에 비교하면 비교도 안될 정도로 쉬운데다가 기름을 최소한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칼로리도 아주 적다. 이렇게 쉽고 맛있는 감자칩을 에어프라이어로 만들어 보자.

감자칩 만드는 재료

1. 감자 1개 큰 걸로

2. 오일

3. 허브 솔트

감자칩 만드는 방법

1. 감자를 껍질을 벗겨서 1cm두께로 채썬다.

(이때 껍질을 벗기지 않아도 된다. 하지만 우리 아이들은 껍질 벗긴 것을 좋아해서 깔끔하게 껍질을 제거했다.)

2. 볼에 채썬 감자를 넣고 올리브 오일과 허브 솔트를 적당량 넣은 뒤 잘 섞어준다.

3. 에어프라이어 유산지를 깔고 얇게 채썬 감자를 펴준다.

4. 감자칩 버튼으로 10분정도 돌린 후 잘 뒤적거려서 골고루 익을 수 있게 한다.

5. 마저 10분을 더 돌린 후 예쁘게 담아서 먹기만 하면 된다.

이런 방법으로 고구마칩도 만들수 있다. 고구마칩은 허브솔트를 넣지 않고 오일만 섞어서 에어프라이어에 감자칩과 똑같은 방법으로 돌려주면 아이들 간식과 술안주로 최고다.

찬 바람이 쌀쌀하게 분다. 호호 불면 먹는 군고구마도 맛있지만 감자칩이나 고구마칩도 바삭바삭 씹는 맛과 감칠맛이 끝내준다.

건강을 생각한 자연 간식, 조미료나 화학 첨가물이 전혀 들어가지 않는 엄마표 간식이라서 안심하고 아이들에게 만들어 줄 수 있다.

아이들도 패스트푸드점에서 먹던 감자칩을 회상하면서 엄마가 만들어 줘서 더 맛있다고 엄마 기분 맞춰주는 서비스의 말도 잊지 않는다. 아이들이 잘 먹어서 행복한 나는 엄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