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지기

LG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A9S 스탠드 충전식 무선 진공청소기 사용후기 본문

문화. 일상

LG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A9S 스탠드 충전식 무선 진공청소기 사용후기

달콤지기 이작가 2024. 9. 19. 16:30
728x90

6년 전에 다이슨 무선 청소기를 써보고 생각보다 약한 흡입력에 무선 청소기에 대한 매력을 잃은지 오래됐다. 그러다 또 무선 청소기를 살 기회가 생겼다. 직장에서 사용할 거라서 물론 내 돈이 아니라 공금으로 말이다. 큰 기대는 하지 않고 샀다. 돈은 있으니 이럴때 한번 써보자라는 마음으로 주문했다. 물건이 배송 된 줄도 몰랐다. 정말 총알 배송이었다. 총알배송 말만 들었지. 내가 주문하기를 기다리고 있다가 클릭을 하자마자 들고 달려온 듯한 속도였다. 개봉을 하고 하나하나 조립했다. 조립품 하나하나가 개별포장이 되어 있고 바코드가 찍혀 있었다.

엘지 정품이라는 뜻이다. 수많은 봉지들을 일일이 걷어내고 조립하여 먼지를 흡입을 해보았다. 생각했던 것보다 흡입력이 좋았고 간편했다. 일단 코드 선이 없으니 이렇게 편할 수가.... 코드 선이 없다는 자체만으로도 이미 지유를 얻은 느낌이었다. 오브제컬렉션은 카밍베이지색만 있었다. 내가 못 찾았을수도 있는데 검은색은 보이지 않았다. 검은색이 있었다 하더라도 난 베이지색을 골랐을 것이다. 난 밝은색이 좋다. 개인적으로 화이트톤을 좋아해서 모든 제품을 주로 화이트 계열로 구매를 한다.

이 제품은 청소기의 기능만 하는 것이 아니라 물걸레 디스펜서와 물걸레가 패치가 들어있어서 물걸레 청소까지 함께 할 수 있다. 아직 물걸레 기능은 사용하지 않았지만 두 가지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더 실용적인 면이 있다. 이미 기존에 사용하던 물걸레 청소기가 있어서 의미 없을수도 있지만 이게 고장이 날 것을 대비해서 가격을 조금 더 주고 물걸레 기능까지 있는 제품으로 구매했다. 그리고 출력이 220W라서 더 흡입력이 좋은 느낌이다. 다른 제품은 200W라서 흡입력이 더 약한감이 있는데 이 제품은 소리나 흡입력에서 더 강하게 빨아들이는 것 같다. 카밍베이지색이라 더 밝고 코드선이 없어서 간편한 엘지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무선 진공 청소기의 장점을 나열해보았다. 노란색 배터리에 충전을 해서 사용하는 방식이라 코드제로가 된다. 배터리를 여분으로 더 사기도 하지만 이번에는 그러지 않았다. 이미 장착된 하나의 배터리가 전부 소모될때까지만 사용해도 이미 제 값을 한 것이라 생각하기 때문이다. 
다이슨이나 엘지 삼성은 가격대가 상당하긴 하지만 대세가 무선 청소기라서 두 번째로 사용한 고급형 무선 청소기이다.
완전 저가는 몇번 쓰다가 망가져서 버리는 쓰레기 비용이 더 큰 경우가 많아서 한번 살 때 제대로 사는 것이 좋다.
무선의 단점이 유선만큼 흡입력이 약하다는 점이지만 코드제로의 장점을 누릴려면 그 정도는 감수해야 한다.
몇년의 기술력이 쌓여도 유선만큼의 강력함은 쉽지 않구나...

Comments